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글 글자간격 단축키 알고보면 쉬워요

by 넌셴스 2015. 11. 19.
반응형


직장인이거나 대학생의 경우 보고서를 작성할때에 많이들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한글프로그램인데요. 

마우스를 이용하여 기능들을 사용하면서 레포트나 보고서를 작성해도 무관하지만

시간을 단축시키고 좀 더 원활하게 사용을 하고 싶다면 단축키를 이용하여서

작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글 단축키 중에서도 오늘은 한글 글자간격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기본적인 단축키와 더불어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니 기억해두었다가

사용하시면 좀 더 원활한 보고서 작성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 한글 글자간격 단축키 >


한글 글자가격을 늘리고 줄이는데는 어렵지 않습니다

단축키 알트 + 시프트 + W 또는 N 만 기억하시면 되는데요.


한글 자간 줄이기 단축기는 바로 시프트 + 알트 + N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그림처럼 원하는 글자를 드래그 해준다음 위 단축키를 눌러주면 1%씩 한글 글자간격이 줄어드는데요

첫번째 그림과 두번째 그림의 차이라면 10% 줄어든 글자간격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눈으로 봐도 차이가 조금 있어보이죠?



확인을 위해 F10번 단축키를 눌러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자간이 -10% 줄어든 모습을 볼수가 있네요. ( 시프트 + 알트+ N을 한번누르면 1%씩 줄어듭니다)

제가 단축키를 열번 눌렀으니 10% 줄어든게 맞네요.




다음으로는 한글 글자간격 단축키 시프트 + 알트 + W를 눌러 늘리기를 해본 그림입니다

두번째 그림에서 한글 글자간격 줄이기를 한것은 -10% 줄어든 글자 크기이고

한글 글자간격 늘이기를 한것은 10% 늘어진 글자 크기를 확인해볼 수 가 있습니다.



육안상으로 구별이 힘들다면 똑같이 F10 단축키를 눌러 확인해봅시다.

자간에서 10% 커진 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어요.

이렇게 쉽게 한글 글자간격을 단축키를 이용해서 해봤는데요.

기억하셔야 할것은 줄이기는 N, 늘이기는 W 라는 것입니다.


기억하기가 쉽지가 않다면 줄이기의 N 은 영어단어인 줄어들다 좁다의 Narrow

늘이기의 W 는 영어단어 늘어나는 넓다의 Wide를 생각하시면

쉽게 한글 글자간격 단축키를 기억하실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