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폐업사실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하기

by 넌셴스 2016. 11. 16.
반응형

폐업사실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하기

 

 부득이한 사정이나

다른 사람 명의로 점포를 양도할 때에

 폐업사실을 신고하기 위해

 작성하는 것이

바로 폐업사실증명서입니다.

 

폐업사실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수로 있어야 하며

 신청은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으로

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폐업사실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으로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관할 세무서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시간상 여유가 안되는 분들은

집에서도 간단히 발급을

 받을 수 있답니다.

 

 

폐업사실증명원의 경우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폐업사실증명원이나

폐업사실증명서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상단 메뉴들 중

민원안내 -> 테마별민원

 순으로 들어가주세요.

 

 

테마별민원에는 주민등록부터

복지/장애인, 여권/국적, 보훈/병역 등의

메뉴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세금 -> 폐업사실증명

순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을 하고 난 뒤

폐업사실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신청서 작성의 경우

위의 예시를 따라

 수월하게 작성할 수가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번호를

필수로 알고 계셔야하며

나머지는 검색 버튼을 눌러

 해당하는 것을 선택해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폐업사실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폐업증명서와 관련하여

사업자는 과세기간

개시일부터 폐업일까지의

 사업실적에 대해 폐업일로부터

25일 이내에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및 납부를

 해야만 한다는 사실 알아두시고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